(몽구님 커미션)


1. 개요


"잘못하면 벌을 받아야지, 어디서 한 번만 봐달라고 사정해? 절대 안 돼."

 

경찰서 내에서 특급 미인이라고 불릴 정도의 미모. 어렸을 때부터 집안이 가난해서 고등학교 시절 까진 말 진짜 안 듣는 양아치 학생이었다. 고3이 될 무렵 엄마가 울면서 사정해서 뒤늦게 경찰 준비를 하고 지금의 마포 경찰서 경위까지 승진했다. 

 

과거 양아치 짓을 많이 해서 그만큼 경찰서에 불려 가는 일이 많았지만 지금은 그런 애들을 보면 훈계하고 타이른다.

 

이름은 특이한 한자를 사용한다. 소라 나 (螺), 나눌 별 (別) 어머니가 나별이가 뱃속에 있을 때 우연히 바다에서 한 애가 소라를 나누어 주는 거에 영감을 받아 나별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이름과 다르게 어린 시절 행위들이 놀랍지만. 

 

정의롭고 매사에 뻔뻔한 강한 경찰


 

2. 인적 사항


이름: 이나별 (李螺別)

성별: 여자

생일: 8월 14일

나이: 35세
키: 167cm

직업: 서울 마포 경찰서 강력 1팀 경위

 


3. 성격


시즌 1에선 철딱서니 없는 경찰로 등장한다. 딱 봐도 생각하는 것보다 몸이 먼저 반응을 한다. 덕분에 빠르게 범인을 제압할 수 있다. 과거에 양아치 기질이 아직 남아있는지 가끔 일탈을 하기도 하는데 부하 형사들은 이마를 짚는다. (어떻게 경위가 된 걸까.) 

시목 옆에 있으면 정말 말 많은 형사라고 불린다. 정작 본인은 주변을 신경 쓰지 않아서 뭐라 해도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버리기 마련. 그래도 의리는 있어서 비밀 같은 중요한 사항은 떠벌리고 다니지 않는다. 성격도 급해서 추리할 때 꼼꼼하게 보지 못하는 스타일.

 

시즌 2에선 좀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생각을 먼저 하고 몸이 반응하는 걸 절제한다. 시즌 1보다 좀 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쿨한 모습도 보여주지만 그래도 장난기는 여전히 남아있다. 남한테 지기 싫어하고 승부욕이 더 넘쳐난다. 그래도 열정만큼은 칭찬해줄 수 있는 모습으로 바뀜.


4. 극 중 행보


4.1. 시즌 1


(추후 추가)


4.2. 시즌 2


(추후 추가)


5. 작중 관계


황시목: 과거에 연애했던 사이. 어떻게 나별이와 연애한 건지 의문이지만 그렇다고 한다. 자세한 건 따로 작성.

 

서동재: 나별이가 별로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검사 1. 검찰은 썩어 빠졌다고 그리고 황시목과 붙어 다니는 걸 보고 직장 내 괴롭힘 하는 줄 알았다고 한다. 사이가 좋진 않음.

 

한여진: 같은 경찰이지만 근무하는 경찰서는 달라서 황시목과 붙어있는 걸 보고 새 애인으로 오해한다.

 

강주은: 같은 검사라서 싫어하고 피하지만 어딘가 피곤해 보여서 음료수를 사주는 사이. 나별 본인은 주은이랑 친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캐릭터 > 드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하나 (長夏拏)  (0) 2022.01.24
강주은 (姜柱恩)  (0) 2021.12.31
아리스테 피에  (0) 2021.11.20
아메미야 쇼호  (0) 2021.11.04
아오키 스야노  (0) 2021.10.04
2021. 12. 31. 03:24
COMMENT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