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구님 커미션)


1. 개요


"한 마디 더 할 시간에 사건 자료 한 장을 볼 수 있어."

 

차갑고 정 없는 호랑이 검사. 집안은 부잣집이라 고생 한 번도 안 하고 곱게 자란 케이스. 중, 고등학교는 물론이고 법대에서도 소문난 모범생이라서 늘 교내 1등을 놓친 적이 없다. 하지만 아빠의 조작으로 사시를 수석으로 합격했다는 논란이 휩싸이자 주변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게 된다.

 

나름 비리를 싫어하는 천재적인 검사지만 그만큼 상사들의 미움도 사고 있다. 견디지 못하고 시즌 2에는 의정부 지방 검찰청으로 발령 난다.

 

이름은 기둥 주 (柱), 은혜 은 (恩)을 써서 기둥의 은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가족 내에서 장녀이자 집안의 기둥이 되라고 지었다고 한다.

 

매사에 정 없고 반응 적은 검사


2. 인적 사항


이름: 강주은 (姜柱恩)

성별: 여자

생일: 3월 5일

나이: 42살
키: 169cm

직업: 서울 동부 지방 검찰청 형사 2부 검사 (시즌 1)
       의정부 지방 검찰청 형사 3부 검사 (시즌 2)


3. 성격


시즌 1에선 매우 반응 없는 그냥 무시하는 검사로 나온다. 서동재 검사와는 동부 지검으로 넘어온 사건으로 인해 알게 되었다. 서동재는 옆에서 말을 많이 하는 반면 주은은 그런 동재가 귀찮게 느껴질 정도로 말 많은 사람을 싫어하는 성격.

 

워낙 철두철미 해서 단서 하나라도 놓치지 않는다. 꼼꼼하고 늘 5번 정도 눈여겨보는 매의 눈을 가지고 있다. 그냥 스쳐 지나간 것뿐인데 착장을 기억하거나 그 사람의 성별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다. 그만큼 주변에 관심이 많지만 작은 거에도 예민해서 쉽게 짜증을 낸다.

 

일하는 것을 좋아해서 늘 사건 자료만 보고 있고 수사 현장에 자기 집 마냥 하루 종일 서성 거린다. 그만큼 머리가 좋아 엘리트로 손꼽히고 있다.


4. 극 중 행보


4.1. 시즌 1


(추후 추가)


4.2. 시즌 2


(추후 추가)


5. 작중 관계


황시목: 같이 수사를 한 전적이 있다. 물론 소속 지검이 달라서 친하진 않지만 시목이는 주은이를 기피하는 것처럼 보임. (어차피 둘이 같은 성격이다.)

서동재: 의정부 지검에서 만난 파트너. 물론 서동재는 형사 1부고 주은은 형사 3부라 다르지만 둘이 절친 마냥 붙어 다닌다. 주은은 동재가 거슬린다.

 

한여진: 마지막으로 본 게 여진이가 용산 경찰서에서 근무하는 모습이다. 황시목 검사와 붙어 다니는 걸 보고 역시 애인이냐고 오해를 한 적이 있다.

 

이나별: 귀찮은 사람, 말 많은 경찰. 서동재 하나면 되는데 촐싹거리는 사람 한 명 더 늘어남.

'캐릭터 > 드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시영 (申施寧)  (0) 2022.01.28
장하나 (長夏拏)  (0) 2022.01.24
이나별 (李螺別)  (0) 2021.12.31
아리스테 피에  (0) 2021.11.20
아메미야 쇼호  (0) 2021.11.04
2021. 12. 31. 04:01
COMMENT
myoskin